평창 육백마지기에서 산나물 도시락 즐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6 09:35:00
  • -
  • +
  • 인쇄
평창시티투어 봄 테마‘산나물 도시락 코스’패키지 투어상품 출시해
▲ 평창 육백마지기에서 산나물 도시락 즐겨요
[뉴스스텝] 평창군이 청옥산 봄꽃 피는 시기에 맞춰 육백마지기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산나물 음식을 체험하는‘산나물 도시락 코스’투어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이 미탄면에 위치한 청옥산 산림자원으로 지역음식과 여행을 결합한 시티투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투어상품에 포함된 산나물 음식 체험은 평창시티투어 이용객에게만 제공되는 한정 음식으로 도시락 준비를 맡은 청옥산 깨비마을에서는 매회 8가지 맛과 향이 담긴 산나물들을 한식뷔페로 관광객에게 제공한다.

평창시티투어‘산나물 도시락 코스’는 SNS 관광명소로 주목받는 청옥산 방문을 첫 시작으로 해발 1,200여 미터 높이에 탁 트인 육백마지기들과 풍력발전기가 연출하는 이색풍경에서 사진찍기, 깨비마을 제철음식 맛보기, 평창돌문화체험관 관람하기, 방림별곡 사이폰 커피 체험 등 일반여행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활동들로 구성되어 평창시티투어만의 차별성이 주목된다.

한편 군은 시티투어의 상품성을 높이고자 전국 공모를 통해 우수관광상품 전담여행사 6개사를 모집했으며 패키지 투어상품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평창시티투어 기차상품은 ㈜아름여행사, ㈜동백여행사, 홍익여행㈜, ㈜여행공방 등 4개 여행사가 판매하고 버스상품은 ㈜모두투어네트워크, ㈜여행스케치여행사 등 2개 여행사가 판매한다.

기차 및 버스상품은 패키지 안내 KTX강릉선 교통편 포함여부의 차이만 있을 뿐 여행사들은 모두 같은 코스로 공동 모객해 운영한다.

평창시티투어 플랫폼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평창군관광협의회로 문의하면 평창시티투어 종합안내와 여행사별 소개를 받을 수 있다.

이시균 문화관광과장은 “평창시티투어‘산나물 도시락 코스’가 익숙한 관광지 혹은 정해진 음식에서 벗어나 특별한 여행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평창군이 제안하는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평창시티투어 테마상품을 다양화해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하고 상품성을 높이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