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2년 민원담당 공무원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6 09:35:52
  • -
  • +
  • 인쇄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정신건강 체크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에서는 이달 27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40여명의 민원담당 공무원의 감정치유와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재충전을 위한 2022년 민원담당 공무원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 점검을 통해 자기인식 및 변화의 기회를 마련하고 자기관리법을 학습해 대민 행정서비스 역량을 제고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민원접점에 있는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진단을 통해 몸과 마음 상태를 체크하고 인지행동 치료를 위한 DIY체험, 랜선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을 통해 직무 몰입도를 높이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기관리법을 스스로 세우는 것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민원과 한윤수 과장은 “이번 힐링 프로그램 교육은 민원접점에 있는 공무원들 뿐만 아니라 우리 군의 질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 역량제고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민원담당 공무원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 교육은 5월 교육을 시작으로 8월 중에도 시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최근 민원서비스의 방향과 트렌드를 익힐 수 있는 감성서비스 향상교육도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