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김경필 머니트레이너 “진짜 노후 준비 방법” 주제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2:15:30
  • -
  • +
  • 인쇄
군민행복 아카데미 7회차 강연
▲ 김경필 머니트레이너 “진짜 노후 준비 방법” 주제 강연

[뉴스스텝] 화순군은 오는 15일 화순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김경필 경제칼럼리스트 겸 머니트레이너를 초청하여 '2024 군민행복 아카데미 7회차 강연을 개최한다.

김경필 강사는 금융·경제 전문가이자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 ‘짠테크 가계부’ 등이 있다.

최근에는 KBS ‘국민영수증’, ‘하이엔드 소금쟁이’ 등 다양한 방송 매체와 강연을 통해 올바른 소비 습관과 슬기로운 자산관리 방법에 대한 조언으로 국내 최고의 가정경제 머니 트레이너로 알려져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도 ‘쓰면 쓸수록’이 아닌 ‘아끼면 아낄수록’ 행복한 재테크 기본기와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자산관리 꿀팁과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고물가와 경기침체 속에서 안정된 노후와 미래의 삶을 준비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과 경제적 생존법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사회 초년생부터 예비 퇴직자까지 누구에게나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화순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군민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군민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