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 캠페인에 관심 집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2:30:42
  • -
  • +
  • 인쇄
프로구단 홈경기 활용 다채로운 오프라인 행사로 축제의 장 마련
▲ 우주항공청 개청 홍보 이벤트

[뉴스스텝] 경남도는 지난 5월, 우주항공청 경남 개청을 알리고 경상남도의 우주항공산업 비전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한 이벤트가 큰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경남도에 설치된 최초 정부 부처이자, 우주경제 비전을 총괄하는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우주항공청’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대한민국의 우주 강국 도약이라는 경남도의 비전에 국민적인 관심을 모으기 위해 실시했다.

경남도는 대한민국이 글로벌 5대 우주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있어 우주항공청의 역할과 비전을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추진했다.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영상과 이미지를 제작해 텔레비전과 신문은 물론 유튜브(경남TV)와 사회관계망(SNS), 옥외 광고물 등을 통해 홍보하고, 프로구단 홈경기 홍보부스 운영과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실시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벤트 실시 결과 온라인으로 4만 63명이 우주항공청 4대 전략을 알아보는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는 작년 도정 주요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한 이벤트 실적(2회)과 비교해도 괄목할 만한 성과다.

지난 5월 19일 NC다이노스와 FC경남 등 도내 프로구단 홈경기와 연계하여 추진한 ‘우주항공청 개청 응원 DAY’에는 도정 홍보캐릭터 ‘벼리’와 함께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NC파크 야외공원에서 실시한 룰렛 이벤트는 시작한 지 2시간 만에 준비한 천여 개의 기념품이 조기 소진되는 등 도민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는 대한민국 우주산업의 미래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과 기대에 대한 방증으로 볼 수 있다.

경남도는 도정에 대한 도민의 관심에 힘입어 앞으로도 복지 정책, 전국체전 등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에 대해 도민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완수 도지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우주항공청에 대한 도민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우주항공청이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민들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앞으로 경남도가 추진할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