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82회 임시회 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14:25:23
  • -
  • +
  • 인쇄
시정질문, 2025년 주요업무보고 청취
▲ 순천시의회, 제282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순천시의회는 11일 제28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24일까지 14일간의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당면 현안에 대한 시정질문과 순천시에서 2025년에 추진하게 될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업무보고가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순천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포함해 총 36건의 안건을 각 상임위원회별로 회부하여 처리할 예정이다.

이날 김미연 의원이 여수·순천 10·19사건에 대한 올바른 역사 인식을 위해 한국사 교과서를 개정할 것을 촉구하는 ‘여수·순천 10·19사건에 대한 정확한 역사 인식을 위한 촉구 건의안’을 발의하였고, 김태훈 의원이 건축분쟁 저감 및 주민편의 제고를 위한 섬세한 노력 필요에 관한 내용으로 자유발언을 했다.

강형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수확기를 앞두고 벼멸구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집행부는 병충해 방제에 힘써달라”고 당부했으며, “10월은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들로 가득 차 있으니 우리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순천의 매력에 빠져들고 지역민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상정된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와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안 청취 시 아낌없는 조언과 대안 제시”를 동료 의원에게 주문했으며,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다음 달 열리는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세부 계획을 잘 수립하여 효율적인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여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