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북부권 8개 도서관, 도서관의 날 맞아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08:00:27
  • -
  • +
  • 인쇄
▲ 시흥시 북부권 8개 도서관, 도서관의 날 맞아 행사 풍성

[뉴스스텝] 시흥시 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북부권 8개 공공도서관이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을 맞아 풍성한 독서 행사를 운영한다.

4월 12일 ‘제3회 도서관의 날’과 ‘제61회 도서관 주간(4월 12일~18일)’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전시가 시민들을 찾아간다. 총 40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도서관의 중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에게 독서의 흥미를 유발해 도서관 방문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작가와 작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으로는 ▲소래빛도서관 '시흥 올해의 책 연계 ‘단톡방을 나갔습니다’' 신은영 작가와의 만남 ▲은계도서관 '‘혼자 학교 가는 날’' 한유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이 예정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와 창작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참가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공연으로는 ▲목감도서관의 '우주 과학 뮤지컬(가자! 우주로!)' ▲능곡도서관의 '책읽는 마법사' ▲신천도서관의 '평강공주와 온달바보' ▲매화도서관의 '생명과학 버믈 매직쇼'가 준비돼 있어 어린이들의 도서관 주간을 한층 즐겁고 유익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밖에 독후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대야도서관 '어쩌다, 봄(블라인드 도서 대출)'▲목감도서관 '오늘은 내가 파티셰! 쿠키 클레이' ▲능곡도서관 '캘리랑 노올자' ▲장곡도서관 '독서 씨앗 키우기' ▲신천도서관 '희망 나무 만들기' ▲매화도서관 '퍼스널 컬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참여 및 사전 신청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2026년 국내외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로한국마이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는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이날 창원시는

대전교육청,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적정성 확보를 위하여 11월 3일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외부위원 12명을 위촉하고,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지방보조사업 예산편성 안건 등을 심의했다.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는 2021년 지방재정법에서 분리·제정된 지방자치단체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설치되는 위원회로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및 교부, 유지 필요성 평가 등 지방보조금에 관한 전반

김동연 “김포 계양천 정비는 홍수예방·RE100·수익창출. 1석3조 사업”

[뉴스스텝] 현장에서 도정 현안을 점검하고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민생경제 현장투어를 진행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3번째 방문지로 김포시 계양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현장을 찾았다.김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이 홍수 예방은 물론 기후대응과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1석3조 사업이라며 확실히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은) 첫 번째로 예산이 1,400억 원 넘게 드는데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