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년 가족친화인증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08:00:18
  • -
  • +
  • 인쇄
4.29. 15:00까지 참가 기업 모집
▲ 2025년 가족친화인증 설명회

[뉴스스텝] 부산시는 가족친화인증사무국(한국경영인증원)과 함께 개최하는 '2025년 가족친화인증 설명회'에 참가할 기업과 기관을 오는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4월 30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가족친화인증을 준비하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제도 취지 ▲신규 인증·재인증, 평가항목 등의 심사기준 ▲구비서류 작성 안내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가족친화인증이란, 여성가족부가 2008년부터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자녀출산과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지난해 12월 기준 시 가족친화인증 기업·기관은 총 363곳으로, 대기업 24곳, 중소기업 275곳, 공공기관 64곳이다.

신규 인증은 최초 인증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이후부터는 유효기간 연장(2년), 재인증(3년) 도래 시기에 신청과 심사를 통해 인증을 유지할 수 있다.

가족친화인증 기업은 ▲생산 제품과 명함 등에 가족친화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어 기업의 사회적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시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가 신청 시, 가점 부여 ▲부산은행 대출금리 우대 ▲부산신용보증재단 신용 보증수수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족친화인증기업 소속 임직원들은 문화·체험·의료·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숙박료와 입장료 등 각종 할인 혜택(인센티브)을 받을 수 있다.

시는 그간 가족친화인증기업을 확대하기 위해 민간 부문과의 협력을 통해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혜택(인센티브)을 발굴해 왔으며, 올해 4월 기준 49개의 혜택(인센티브)을 기업(관)과 근로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은 설명회 이후 시 일·생활균형지원센터로 문의해 인증 준비에 필요한 일대일(1:1) 심층 상담(컨설팅)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설명회 참가 사전 신청은 4월 29일 오후 3시까지 가족친화지원사업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설명회 당일에는 현장에 참여한 기업들과 함께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고 일·생활균형 실천 의지를 다지는 캠페인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설연 시 여성가족국장은 “일·생활균형은 저출산에 대응하고 시민의 행복감을 높일 수 있는 열쇠이자, 기업 성장도 이뤄낼 수 있는 길이다”라며, “가족친화인증기업을 확대해 '일·생활균형(워라밸) 행복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