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9 16:26:15
  • -
  • +
  • 인쇄
▲ 청소년 꿈빛 문화복지 페스티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청소년수련관은 인구감소지역 청소년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꿈빛 문화복지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5일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으며, 단양군청소년수련관과 단양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초·중학생, 학부모, 교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해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성장의 장이 됐다.

페스티벌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단양온마을 배움터 부스 체험’에서는 단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한 15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놀이·창작 활동을 직접 경험했다.

이어진 2부 ‘청소년 꿈빛 문화복지 페스티벌’에서는 단양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벌룬 퍼포먼스, 마술 공연, 비보이 크루 공연 등이 펼쳐지며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신명희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지역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지역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능 끝! 청춘의 무대' 제15회 원주시 고3 한마당 축제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응원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백운아트홀에서 ‘제15회 고3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수험생활을 마친 청소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미래를 향한 도약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주고, 원주여고, 진광고, 북원여고, 상지여고, 육민관고 등 관내 6개 고등학교에서 약 1,800

시흥시 '찾아가는 우리시대 장인전' 성료

[뉴스스텝] 시흥시는 ‘찾아가는 우리시대 장인전’을 지난 10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능곡도서관, 배곧도서관, 중앙도서관에서 순회 개최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전시는 관내 문화예술 장인(匠人)의 우수한 기술과 문화적 가치를 시민들이 가까운 생활권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동식 팝업 전시로, 바쁜 일상에서도 누구나 쉽게 전통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찾아가는 우리 시대 장인전’은

추억의 겨울놀이, 단양에서 다시 꽃피다…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이 사계절 관광도시 완성을 향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그동안 관광 비수기로 지적돼 온 겨울철 한계를 넘어서는 전략으로, 군은 내년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대강오토캠핑장과 죽령천 일원에서 ‘제1회 단양 겨울놀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사라져 가던 전통 겨울 놀이와 감성 체험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단양의 겨울을 새로운 관광 시즌으로 재탄생시키겠다는 군의 의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