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 상반기 해양치유 관광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07:50:15
  • -
  • +
  • 인쇄
5.17.~7.12. 매주 토·일 7개 해수욕장과 수영강 나루공원, 영도 아미르공원, 북항 친수공원에서 진행
▲ 2025 상반기 해양치유 관광 프로그램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는 5월 17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부산의 7개 해수욕장과 수영강 나루공원, 영도 아미르공원, 북항 친수공원에서 '2025 상반기 해양치유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해양치유 관광 프로그램은 부산의 해양 자원과 지역 문화를 연결하는 대표 치유 관광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해양치유 관광 프로그램 4종 ▲'해변요가' ▲'선셋 필라테스(Sunset Pilates)' ▲'스웻 비치(Sweat Beach)' ▲'오션 러닝(Ocean Running)'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매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해변요가'와 '선셋 필라테스(Sunset Pilates)'는 올해도 진행된다.

‘해변요가’는 광안리 해변에서 주말 아침에 진행되며, ‘선셋 필라테스(Sunset Pilates)’는 일몰 시간대에 맞춰 아름다운 자연의 변화를 즐기며 필라테스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올해 새롭게 '스웻 비치(Sweat Beach)'와 '오션 러닝(Ocean Running)'을 선보인다.

‘스웻 비치(Sweat Beach)’는 해변에서 진행되는 고강도 근력운동으로, 크로스핏, 스텝박스, 서킷 트레이닝을 접목해 운동 애호가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오션 러닝(Ocean Running)’은 바다를 배경으로 달리는 이색 달리기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느린 속도의 ‘슬로우 러닝’과 ‘목표 지향형 러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프로그램 4종의 참가비는 각 1만 원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소규모(1회당 30명 내외)로 구성돼 깊이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오늘(9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부산해양치유 누리집에서 예약할 수 있다.

오늘(9일)부터 5월 16일까지 사전 신청하는 경우, 참가비의 50퍼센트(%)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 특별 프로그램으로 6월 중 ▲사운드 워킹(3회) ▲요트 리트릿(2회)도 진행된다.

‘사운드 워킹(Sound Walking)’은 자연 속을 거닐며 전문 장비(헤드셋, 마이크)를 통해 자연의 소리를 채집하고 내면의 감각을 일깨우는 프로그램이다.

‘요트 리트릿(Yacht Retreat)’은 요트 위에서 소리 치유(사운드 테라피)와 싱잉볼 명상을 즐기며 흔들림 속의 고요를 경험하는 선상 해양치유 프로그램이다.

특별 프로그램의 사전 예약 일정과 프로그램별 참가비는 향후 부산해양치유 누리집에 공지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 또는 ㈜어반스토리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부산의 바다에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부산을 찾은 많은 관광객이 치유와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