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C형간염 항체 양성자 확진검사비 전액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08:00:17
  • -
  • +
  • 인쇄
56세 국가건강검진 수검자 대상 C형간염 확진검사비 최초 1회 지원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2025년 56세 국가건강검진에 C형간염 항체검사가 도입됨에 따라, 검사결과 항체 양성자에게 C형간염 확진을 위한 검사 비용을 지원한다.

C형간염 확진검사 지원대상은 56세(‘25년 기준 1969년생)로 국가건강검진 수검 후 C형간염 항체 양성 결과를 받고, 병·의원(상급, 종합병원 제외)에서 확진검사를 받은 자로 확인진단검사에 필요한 진찰료와 확진검사비 본인부담금을 최초 1회 전액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정부24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한은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뒤 그 다음해 3월 31일까지이다.

국가건강검진에 도입한 C형 간염 항체 검사는 선별 검사로, 현재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확진 검사가 필요하다.

C형간염은 대부분 증상이 없어 발견하기 어렵지만, 감염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중증 간질환으로 초래할 수 있어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엄영숙 질병예방과장은 “C형간염은 백신은 없지만 치료제가 있어 완치가 가능하며, 건강검진으로 감염 사실을 조기 발견하여 적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가건강검진 C형간염 양성자 확진검사비 지원을 통해 C형 간염 환자 조기 발견과 치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