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가뭄대비 수돗물 절수설비 설치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08:00:16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속되는 기상이변 등으로 인하여 장기적인 갈수기가 지속되는 등 원수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수돗물의 절약과 효율적 이용을 위하여 10일부터 ‘2025년 절수설비 설치 지원사업(시범)’을 통해 지역 내 건축물에 절수설비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물 절약과 환경 보호를 위한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강릉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물 자원의 효율적 사용을 촉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대상은 2001년 9월 29일 이전에 준공된 강릉시 내 건축물로, 지원금은 절수설비 설치비의 90%를 지원한다.

가정용은 최대 80만 원, 일반용은 최대 120만 원까지 지원되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설치비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또한, 지원받기 위해서는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절수설비를 설치해야 하며, 설치 후 2개월 이내에 보조금 지급 신청을 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2월 10일부터 3월 14일까지이며, 접수는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한 후, 강릉시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과를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최대선 상수도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물 절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