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콘텐츠분야 ‘실증 수요기관 팀리더 네트워킹 세미나 및 워크숍’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08:00:04
  • -
  • +
  • 인쇄
콘텐츠산업 관계자 약 100명 참여… 지역 콘텐츠 산업 성장 견인
▲ 콘텐츠분야 ‘실증 수요기관 팀리더 네트워킹 세미나 및 워크숍’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4일 부평구에 있는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2025 실증 수요기관 팀리더 네트워킹 세미나 및 워크숍’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TP와 콘텐츠 실증 수요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내년도 실증 협력파트너 선정과 사업 운영 방향을 공유함으로써, 지역 콘텐츠 산업 성장을 위한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국립세계문자박물관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인천관광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스튜디오리얼라이브 ▲㈜엠비씨플레이비 ▲㈜현대퓨처넷 등 지역 콘텐츠기업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수요기관의 추진 과제에 대한 진행 결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실증 제작 지원사업 방향과 추진 계획을 안내했다.

참여자 간 네트워킹도 진행했으며, 특히 내년도 수요기관과 연계한 제작 지원사업 추진 방안과 운영 전략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영성미디어㈜ ▲㈜디렉터마켓 ▲㈜사일로랩 ▲㈜아이오아이 ▲㈜아인픽춰스 ▲㈜엑스알엑스 ▲㈜이노테크미디어 ▲㈜이마고픽쳐스 ▲㈜집쇼코리아 ▲㈜쿼드비▲㈜포스트시뮬레이션 등 11개 제작기업의 콘텐츠 실증 제작 사례도 공유했다.

네트워킹 시간에는 산업단지 근로자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인천가톨릭대학교 RISE 사업추진단이 진행하는 ‘찾아가는 클래식 콘서트 '산단심포니, ON!'’ 공연으로 행사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와 워크숍은 실증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수요기관과 제작기업 간 협력 체계를 구체화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실증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