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5 08:05:24
  • -
  • +
  • 인쇄
▲ 고성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마쳐

[뉴스스텝] 고성군은 지난 11월 14일, 경로효친 사상을 기리고 노인들의 권익 신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고성군 종합체육관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고성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함명준 고성군수, 이순매 고성군의회 부의장과 이건실 도 연합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노인회 임원 및 지역 어르신 6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1부 행사에서는 노인 강령 낭독에 이어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장(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 2, 고성군수상 3, 고성군 의회 의장상 3, 대한노인회장상 1, 대한노인회 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장상 2,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장상 5, 단체상 2)을 수여했고,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남기윤 회장의 기념사, 함명준 고성군수의 격려사, 이순매 고성군 의회 부의장과 이건실 강원도연합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이은 2부 행사에서는 엄채란의 국악한마당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부대행사로 노인학대·자살 예방 캠페인과 건강상담, 치매·정신 건강 예방 등 건강 관련 부스도 운영했다.

신경희 복지과장은 “이번 행사를 맞이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광역시4-H연합회, 2025년 연말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4-H연합회는 23일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5년 대전광역시4-H연합회 연말총회’를 개최했다.이날 학교4-H 회원 및 지도교사, 청년4-H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에서는 학교4-H와 청년4-H가 함께 참여하여 한 해 동안 4-H활동에 적극 참여한 우수 회원을 시상(시장표창 등) 및 격려했다. 이어 2025년도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2부 행사에서는 청년

쾌적한 글로벌허브 도시 부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부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새단장' 평가에서 17개 시․도 중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를 구분하여 진행했으며, 부산시는 최우수 광역자치단체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2억 원의 혜택(인센티브)이 주어질 예정이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추석과 '제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

대전시, 겨울방학에는 역사논술‘공부력 빌드UP”

[뉴스스텝] 대전시립박물관은 겨울 방학 기간을 맞아 청소년의 역사 공부와 더불어 사고력 증진, 논술에 대비할 수 있는‘대전시립박물관 학예사와 함께하는 역사 논술 특강’을 2026년 1월 5일에서 30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역사 관련 학과 석박사 출신 대전시립박물관 학예연구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강좌의 구성은 역사에 접근하는 방법에서부터 한국 역사의 시대별 주요한 주제를 선정, 매 강좌별 새로운 주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