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트센터, 청소년을 위한 뮤지컬 아카데미 신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08:15:16
  • -
  • +
  • 인쇄
뮤지컬 배우 임혜영과 함께 하는 '드림 스테이지'
▲ 뮤지컬 배우 임혜영과 함께 하는

[뉴스스텝] 강릉아트센터는 국내 뮤지컬 정상급 배우로 활동 중인 임혜영을 필두로 뮤지컬 전문 아카데미를 기획하여,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문예술교육 사업을 운영한다.

강릉 출신의 뮤지컬 배우 임혜영은 국내 뮤지컬 인기작품으로 손꼽히는 ‘드라큘라’, ‘레베카’, ‘젠틀맨스가이드’ 등 매 작품마다 인상 깊은 연기와 노래를 펼쳤고, 2018년에는 ‘제12회 딤프 뮤지컬 어워즈’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이번 뮤지컬 아카데미는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13일까지 오디션 신청자를 접수하며,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이다.

오디션은 3월 16일에 실시되며 최종 선발된 합격자 30명은 강릉아트센터의 전문 시설을 활용하여 실시되는 35주간의 전문 뮤지컬 강습을 받는다.

강습이 완료되는 12월에는 전문 뮤지컬 배우와 함께 공연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그램은 매주 화·수요일 그룹별 강습으로 실시되며, 노래 발성부터 안무와 연기까지 뮤지컬 배우 임혜영이 직접 모든 교육을 이끌어 간다.

또한 ‘JTBC 슈퍼밴드 2’에 본선까지 진출하여 실력을 검증받은 싱어송라이터 김다함이 수강생 맞춤형 편곡과 반주를 맡으며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더한다.

심규만 강릉아트센터 관장은 “노래와 연기 등 지역 내 전문인력의 부재로 상시추진이 어려웠던 전문 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뮤지컬 장르를 기반으로 지역 문화예술을 다각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아트센터 뮤지컬 아카데미는 사전 오디션에 합격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유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돌봄시설 잠복결핵 감염자 치료 철저’당부

[뉴스스텝] 우리나라 결핵환자 수가 2024년 기준 1만 7944명으로, 결핵 발생률이 OECD 국가 중 2위를 기록했다. 동해시의 지난해 신규 결핵환자는 58명이며, 결핵환자 접촉자 검사 및 병역 판정검사 등으로 나타난 잠복결핵 감염자는 64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4명이 잠복결핵 치료를 시작하거나 완료했고, 약물치료를 거부한 대상자 중 48명은 1년 동안 3개월 마다 추적관찰을 해왔다. 잠복결핵은 체

봉화군 청량산박물관,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

[뉴스스텝] 청량산박물관은 지난 3일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올해 박물관대학의 교육과정은 봉화의 역사・고고・민속 등 지역 문화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봉화읍 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친 이번 교육에는 실내 강의뿐 아니라 현장 답사 일정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아, 시장놀이 수익금 101만원 장학금기탁

[뉴스스텝]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과 원아들이 지난 8일 고창군청을 찾아 101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고창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장학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시장놀이’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기부로 이어졌다.김공임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진행한 활동이 지역 학생들을 돕는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작지만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