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여성폭력추방주간 다양한 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08:15:11
  • -
  • +
  • 인쇄
▲ 충주시청

[뉴스스텝] 충주시는 여성폭력 추방주간(11. 25. ~ 12. 1.)을 맞아 관내 여성폭력 관련시설인 충북해바라기센터(아동), 충주성폭력상담소, 충주YWCA가정폭력상담소 등 3개소와 함께 여성폭력 추방주간 캠페인 및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인 여성폭력 추방주간은 여성폭력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성폭력 방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간으로 지난 2018년 제정된 '여성폭력방지기본법'에 근거해 2020년부터 운영 중이다.

시는 30일 충주 롯데시네마에서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행사와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알리는 김정은 감독의 영화 '경아의 딸' 무료 상영 및 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28일 충주시외버스터미널(롯데마트 1층)에서 여성폭력 및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도 진행했다.

아울러, 충주성폭력상담소 주최로 진행된 ‘제7회 아동 청소년 건전한 성문화 포스터 공모전’의 입상작을 12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충주시청 로비에 전시할 예정이다.

김인숙 여성청소년과장은 “폭력없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여성 폭력 피해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여성 폭력 없는 안전한 충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