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 문화공감터 호국보훈의 달 특별전시 "그날의 영웅들을 기억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08:10:03
  • -
  • +
  • 인쇄
▲ 당진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 문화공감터 호국보훈의 달 특별전시 "그날의 영웅들을 기억하다"

[뉴스스텝] 당진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문화공감터에서는 "우리 함께 기억해요, 호국보훈의 달 특별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한 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그들의 헌신을 잊지 않기 위해 마련된 특별한 전시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그 의미를 전달한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전시 작품뿐만 아니라, 전쟁이나 국가의 위기 시기에 사용된 유물, 군복 등이 전시물로 전시되어 있다. 또한, 미디어 아트를 활용하여 영상,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전쟁의 현장과 군인들의 삶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전시물과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에게 우리의 역사적인 상처와 아픔을 극복하고 현재의 아름다운 모습과 미래를 향한 희망을 담은 작품들로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깊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대한민국 4행시 짓기, 작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작품 만들기, 작가와의 만남 등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빛나는 미래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그 길을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사업 담당자는 “단순히 보는 전시를 넘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며,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전시로,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문화공감터에서 이번 특별 전시를 통해 국가를 사랑하는 마음을 깊게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뉴스스텝]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월 26일 오후 5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이번 간담회는 권선구청이 주관해 권선구 지역구 시의원을 초청한 자리로, 2026년도 구정 주요사업과 예산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 부의장, 박현수·장정희·이찬용·윤경선·이대선·유재광·조미옥

강주택 부산시의원,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최근(19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 주최·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을 조례로 구체화해 행정이 실제로 작동하는 제도 기반을 마련한 입법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성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 16.1%! 전국 평균 크게 웃돌았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5년 병원 전 단계 심정지 대응체계를 중점 관리하여, 심정지 환자 195명의 멈춰 있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자발순환회복률을 16.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특별자치도의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은 2023년 10.8%, 2024년 14.7%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고, 2024년 기준 전국 평균 10.9%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 더해 전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