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9 08:15:10
  • -
  • +
  • 인쇄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제공
▲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중랑구가 오는 4월 10일부터 14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를 기부하면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10만 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 세액 공제되며,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 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2023년 1월 1일부터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행 중이다.

구는 지난달 24일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중랑사랑상품권 ▲체험권, 이용권 ▲제조품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답례품 품목으로 확정했다.

별도의 공급업체 선정이 필요 없는 ▲중랑사랑상품권과 ▲중랑 스포츠클라이밍 강습권은 3월부터 고향사랑e음시스템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나머지 품목의 답례품은 이번 공모를 통해 결정된다.

모집 대상은 중랑구에 사업장(생산·제조기반)을 두고 있는 사업체로서 답례품을 적시에 생산·공급할 수 있는 업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체험권, 이용권, 제조품, 농산물, 가공식품 5개 품목이며, 업체가 상품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선정한다. 업체별 5개 이하 상품을 제안할 수 있으며, 공급가격은 1만~150만 원 상당 가격(부가세 포함)으로 한다.

희망 업체는 해당 기간 내에 중랑구청 4층 마을협치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추후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공급업체를 선정한 후 5월 중 최종 답례품이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고시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기부를 통해 중랑구를 응원해 주신 분들께 드리는 감사의 표시이다”라며 “양질의 답례품과 역량 있는 공급업체들을 선정하여 고향사랑기부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베트남 입맛에 착! 김천포도, K-Market에서 달콤한 상륙”

[뉴스스텝] 김천시는 11월 18일 베트남 하노이 K-Market 본사에서 김천 신선농산물의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K-Market과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동시에 김천 포도 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출 협약식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부의장, 김응숙 시의원, 최진호 새김천농협조합장, 김태훈 경

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교육’ 졸업식 개최…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김민철)은 ‘2025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졸업식’을 20일 성남상권활성화재단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은 도내 전통시장·골목상권을 이끌 매니저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2025년 매니저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발된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

부산시의회 이복조 의원,“건설폐기물의 순환골재 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개정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복조 의원은 11월 20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부산시의 건설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 순환골재 등의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이번 개정안은 순환골재와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의무사용 비율 확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우수 개인·기관에 대한 포상 근거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현행 순환골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