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이월면 사지마을, 지역 孝 문화 확산 행사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3 08:10:24
  • -
  • +
  • 인쇄
▲ 진천군청

[뉴스스텝] 진천 이월면 사지마을 주민들이 효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를 열어 화제다.

24일 이월면 사지마을 주민들은 사지마을회관 앞에서 장수 어르신에게는 축하금을, 효를 실천하며 본보기가 되는 주민에게 효행상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수상 대상자는 문재영(여 85세) 어르신으로 50만 원의 축하금과 마을주민들의 정성이 담긴 손 편지를 전달했다.

효행상에는 주민들의 추천을 받고 마을임원회가 심사해 양금순(여 67세) 씨가 선정됐다.

양 씨는 마을경로당 급식 준비를 주도하고 마을 행사 시 앞장서서 봉사활동을 하는 등 마을 어르신들에게 성심을 다하며 주민들의 많은 박수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사용된 축하금과 시상금은 사지마을 운영 기금으로 마련됐다.

문 어르신은 “마을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축하해주니 기분이 좋다”라며 “오랫동안 마을 사람들과 행복하게 지내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월면 사지마을에는 조선 세종대왕이 편찬한 ‘삼강행실도’에 효행이 수록된 김덕숭 효자각이 있어 효자마을로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 2021년에는 진천군 마을만들기사업에 ‘주민이 화합하고 사랑이 넘치는 숲속의 효행마을’의 주제로 선정돼 효행 운동을 직접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