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K팝 꽃팝 고양 크리스마스 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08:15:01
  • -
  • +
  • 인쇄
12일 간 약 3만여 명 방문…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 선보여
▲ K팝 꽃팝 고양 크리스마스 축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12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일산문화광장에서 열린 ‘K팝 꽃팝 고양 크리스마스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고양관광특구의 거점인 고양관광정보센터를 중심으로 일산문화광장 일대에서 12일간 진행됐다.

축제장에는 크리스마스와 꽃을 테마로 한 각종 빛 조형물이 매일 17시부터 22시까지 점등돼 축제를 찾은 많은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축제기간 중 매주 금·토·일요일에는 지역예술인과 연계한 버스킹 공연을 진행해 크리스마스 캐롤과 K팝 노래를 통해 축제장을 찾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특히, 12월 24일과 25일에는 경기도 문화사계 사업과 연계해 인기 대중가수 및 댄스팀이 출연하는 크리스마스 특별공연이 진행됐는데, 양일 간 약 8,000명이 찾아 K팝 노래를 들으며 가족, 지인, 연인 등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갔다.

이외에도 고양관광정보센터 외벽에 크리스마스 빛 조형물 점등시간에 맞추어 미디어파사드 영상을 함께 송출해 화려한 겨울 밤 볼거리를 제공했다. 내부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12일 간 열리며 각종 수공예품과 고양시 브랜드 관광기념품을 판매했다.

이번 축제는 관 주도의 축제에서 벗어나 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고양관광특구 내에서 3만 원 이상의 소비 영수증을 인증하면 마그넷, 에코백, 패브릭 달력 등의 기념품과 교환해주는 이벤트와 축제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LED 장미꽃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에는 약 1,2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꾸며진 실내 쉼터에서 청년카페와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개발한 크리스마스 쿠키와 뱅쇼를 맛보며 축제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관람객들의 호평으로 이어졌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K팝 꽃팝 고양 크리스마스 축제가 고양관광특구의 대표축제로 자리 잡아 우리 시가 외국 관광객이 꼭 다녀가야 할 한류문화도시로 도약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K팝 꽃팝 고양 크리스마스 축제'는 작년 7월 문화체육관광부의 ‘관광특구 활성화 지원’공모사업에서 선정돼 국비와 도비를 지원받아 진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