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채식으로 탄소중립 함께할 청년 모여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7 08:15:15
  • -
  • +
  • 인쇄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월별 12명씩 기수 나눠 3차시 수업 진행
▲ 도봉구, 먹거리 탄소중립 프로그램 ‘청청지향’ 모집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가 청년 기후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도봉구 청년을 대상으로 먹거리 탄소중립 프로그램 ‘청청지향’을 새롭게 선보인다.

‘청청지향’은 ‘청년이 푸르른 채소의 세계로 나아가는 걸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탄소배출 저감을 목표로 청년 대상의 먹거리 변화를 이끌고 탄소중립 시민성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먹거리가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 등의 교육과 ▲하루 한끼 채식 실천, 우리 먹거리를 활용한 ▲채식 요리 만들기 등 채식식단 실천 체험 등이 있다.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월별 12명씩 기수를 나누어 진행하며, 한 기수당 3회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19~45세 도봉구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7월 프로그램(1기)은 6월 28일 오전 10시부터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신청하기→개인프로그램)에서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채식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서로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전체 수강생을 대상으로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최근 환경보호와 채식에 관심있는 청년이 늘어나고 있지만 실천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관심을 실천으로 이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제23회 주민자치박람회 개최…주민자치 성과 알려

[뉴스스텝] 수원시는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23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를 열었다.개막식에서 축사를 한 이재준 수원시장은 “주민자치의 성장이 곧 수원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민선 지방자치 30년을 넘어 지방분권의 새로운 시대를 시민과 함께 열어가겠다”고 말했다.개막식에서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8명과 지방자치 실천 의인 7명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가 준비

부산 금정문화회관, 당신의 예술적 품격을 책임지는 '11시 브런치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금정문화회관 은빛샘홀에서 펼쳐질 10월의 브런치 콘서트가 '베토벤’s 다이어리'라는 특별한 주제로 28일 오전 11시에 관객들을 찾아온다고 18일 밝혔다. 고전주의 시대의 거장 ‘베토벤’이 남긴 32개의 피아노 소나타는 ‘피아노의 신약성서’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그의 위대한 업적으로 손꼽힌다. 그중에서도 피아노 소나타의 걸작으로 불리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

숲에서 즐기는 오감놀이, You are 숲~노원구, 가을맞이 유아숲 가족축제 개최!

[뉴스스텝] 서울 노원구는 오는 9월 27일 불암산 유아숲체험원 일대에서 ‘제12회 유아숲 가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숲과 자연 속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생태를 배우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축제에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워줄 체험부스 9개와 다양한 부대공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