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제23회 금수산 감골단풍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08:10:20
  • -
  • +
  • 인쇄
단양 가을의 절경과 함께한 축제의 장
▲ 금수산 감골단풍축제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 적성면에서 개최된 ‘제23회 금수산 감골단풍축제’가 지난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금수산 단풍의 물결, 감골에서 즐기다!’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진 이번 축제는 여느때보다 많은 인파가 몰리며 성대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금수산감골단풍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단양군이 후원한 이번 축제는 지난 25일 금수산 가을 음악회를 시작으로 축제의 막이 올랐으며, 금수산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과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첫날인 26일 오전, 금수산 단풍 산행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며 금수산의 절경을 만끽하려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이후 상학주차장 메인 무대에서 열린 공식 개막식에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번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인 산신제, 개막 공연극, 초대 가수 공연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떡메치기 체험과 감물 염색 체험, 지역 농특산물 판매 부스는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로 북적였다.

체험 부스를 운영한 상인들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며 축제의 긍정적인 효과를 강조했다.

포토존 인증 이벤트와 금 한돈 경품 추첨 행사 또한 축제의 재미를 더하며 참여자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축제의 마무리로 진행된 게이트볼 대회는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따뜻한 시간이었다.

대회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단양의 가을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금수산 감골단풍축제를 통해 더 많은 분이 단양의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