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전 직원 대상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1 08:05:30
  • -
  • +
  • 인쇄
7월 13일 도봉구청 선인봉홀서 전 직원 대상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 지난해 도봉구 전 직원 대상 ‘사례 분석을 통한 공공분야의 데이터 활용성 이해특강’ 교육 진행 모습(2022. 8. 5. 도봉구청 선인봉홀)

[뉴스스텝] 도봉구는 7월 13일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전 직원 대상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행정의 이해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데이터기반의 과학행정문화 정착과 우수사례 발굴 및 적용을 위해 도봉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공 및 민간데이터를 이용한 분석 사례’, ‘우리 구 행정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주제로 2023년 IT 트렌드와 정책방향, 데이터기반 과학행정 도입에 따른 기대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도봉구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합리적인 근거 기반 행정을 추진하고자 ‘2023년 전 직원 데이터 역량 강화 경진대회 및 교육 계획’을 수립했다. 올해 직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경진대회, 공공데이터 행정업무 활용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데이터에 기반한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과학행정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구는 데이터기반 과학행정을 도입해 불필요한 예산을 줄이고 스마트한 대민 행정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