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에 새 빛 찾아줘…도봉구, 153가구에 LED조명 무상 교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3 08:10:08
  • -
  • +
  • 인쇄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
▲ LED조명 교체 후

[뉴스스텝] 도봉구가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효율 LED조명 교체사업을 실시한다.

본 사업은 ‘취약계층 에너지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에너지 이용에서 소외되는 취약계층 가구의 노후된 일반 조명기기를 고효율 LED조명으로 무상 교체 해주는 사업으로 도봉구는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저소득 4,792가구에 LED조명을 교체‧지원했다.

LED조명기기는 기존 형광등보다 평균 수명이 길고 전력 소비량을 50% 이상 낮추는 효과가 있어 취약계층 전기요금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구는 지난 5월부터 동주민센터 추천과 신청·접수를 통해 대상자를 확정했으며, 올해는 1억 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153가구에 LED조명 900개를 지원한다. 6월 말부터 교체공사를 시작해 7월 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LED조명 교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전기료 절감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 추진해 더 많은 취약계층이 에너지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