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J.C.D.F 제천 스트릿 댄스페스티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08:05:07
  • -
  • +
  • 인쇄
제천 스트릿 댄스배틀‘Lockerhwa’우승
▲ 스트릿 댄스페스티벌 사진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제천어울림센터에서 ‘제1회 J.C.D.F 제천 스트릿 댄스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댄스 페스티벌에서는 오픈스타일로 치러진 댄스배틀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이 토너먼트 댄스배틀을 진행했다. 배틀은 디제이가 틀어주는 음악에 댄서들이 즉흥적으로 댄스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댄스배틀 결과 △‘Lockerhwa’가 1위를 차지하였으며 △2위‘멜먼’ △공동 3위에는‘페이머스’와 ‘티’가 각각 차지했다.

특히, 인기 TV 댄스프로그램 스트릿 맨 파이터에 출연한 엠비셔스 오천,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한 마네퀸 쎄라, 대한민국 최고의 락킹 댄서 루나유나가 심사위원을 맡으면서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스트릿 댄서 및 팬들과 일반 시민들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는 댄스 워크숍이 진행되어 스트릿 댄스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장이 되었다.

제천시 댄스스포츠연맹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스트릿 댄스라는 하나의 스포츠이자 문화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안성국 제천시체육회장은 “대회운영을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에게 모두 감사드리며, 모두가 즐겁게 즐기며 경쟁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와 예술문화가 융합하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개최된 이번 스트릿 댄스 페스티벌은 제천시 댄스스포츠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제천시와 제천시 체육회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