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우리동네가게에 아트(ART) 입힐 참여 예술가 26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08:15:02
  • -
  • +
  • 인쇄
지역예술가 23명, 중간관리예술가 3명 총 26명
▲ 도봉구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 참여 예술가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는 오는 8월 17일까지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에 참여할 재능있는 예술가 26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은 소상공인과 지역 예술가의 협업을 통해 가게 내‧외부 공간 인테리어 등의 디자인 개선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청년 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올해 도봉구는 도봉1동 도봉산옛길상점가를 중심으로 참여 점포를 모집해 85곳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150만 원 이내의 디자인 개선 재료비 지원과 함께 예술적 감각과 전문성을 갖춘 지역의 청년 예술가를 매칭하여 특색있는 점포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지역예술가 23명, 중간관리예술가 3명을 포함한 총 26명으로 서울에 거주하는 미술 분야 전공자, 또는 비전공자라도 미술 분야 예술인 활동 증명이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현재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창작 활동 기반이 도봉구인 예술가에게는 가점을 부여한다.

참여 예술가는 사업 추진 단계에 따라 최대 46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1인당 3~4개의 점포를 맡아 디자인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

주요 활동에는 ▲내·외부 공간 리뉴얼(월 페인팅, 윈도우 페인팅, 벽지, 가구 리폼 등) ▲상품 디스플레이 개선(월 데코, 쇼윈도 디자인, 메뉴판 등) ▲제품 및 인쇄물 제작(식기, 명함, 패키지, 스티커 등) ▲브랜딩 및 마케팅(로고, 컬러 및 스타일 정립, 홍보 포스터 등) 등이 있다.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사업 수행업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치며 오는 24일 최종 합격자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지원 요건과 지원 방법, 신청 서식 등은 도봉구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에 지역 내 재능있는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가와 상점들이 함께 협업해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지원 정책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2026년 국내외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로한국마이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는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이날 창원시는

대전교육청,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적정성 확보를 위하여 11월 3일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외부위원 12명을 위촉하고,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지방보조사업 예산편성 안건 등을 심의했다.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는 2021년 지방재정법에서 분리·제정된 지방자치단체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설치되는 위원회로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및 교부, 유지 필요성 평가 등 지방보조금에 관한 전반

김동연 “김포 계양천 정비는 홍수예방·RE100·수익창출. 1석3조 사업”

[뉴스스텝] 현장에서 도정 현안을 점검하고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민생경제 현장투어를 진행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3번째 방문지로 김포시 계양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현장을 찾았다.김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이 홍수 예방은 물론 기후대응과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1석3조 사업이라며 확실히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은) 첫 번째로 예산이 1,400억 원 넘게 드는데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