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한복뽐내기대회' 참가자 모집… 10월 3일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08:15:09
  • -
  • +
  • 인쇄
한복 사랑하는 내외국인 등 더 많은 관심 이끌기 위해 ‘일반부’, ‘어린이부’, ‘글로벌부’로 구분해 신청 접수
▲ 포스터

[뉴스스텝] 종로구가 오는 10월 3일까지 종로한복축제를 대표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 ‘2023 한복뽐내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일상에서 한복 입는 문화를 확산하고, 고운 우리 옷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본 대회는 생활 한복, 패션 한복, 전통 한복의 구분 없이 다양한 형태의 한복 착용 사진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내국인뿐 아니라 한복과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 등 더 많은 시민과 호흡하려는 뜻에서 기존 ‘일반부’, ‘어린이부’에 더해 ‘글로벌부’를 신설했다. 수상 부문 역시 ‘인기상’을 추가했다.

대상은 일반부의 경우 만 13세 이상, 어린이부는 만 6~12세, 글로벌부는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이다.

방법은 종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한복을 입고 찍은 전신사진 등과 함께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10월 11일이 이뤄지며, 10월 21일 종로한복축제를 통해 대면 심사를 열고 최종 수상자를 가릴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같은 날 시상식 무대에서 상금 및 상패를 수여한다.

종로구는 “한복을 매개로 한국 전통문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내외국인과 소통하고 고운 우리 옷의 아름다움과 만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며 “종로한복축제의 백미로 꼽히는 한복뽐내기대회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