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응암2동, '나눔동행상점' 6곳 발굴 및 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0 08:05:19
  • -
  • +
  • 인쇄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정기후원으로 마음을 함께하는 '나눔동행상점' 6곳을 발굴해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 전달
▲ 은평구 응암2동, ‘나눔동행상점’ 6곳 발굴 및 협약 체결

[뉴스스텝] 은평구 응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지역 내 나눔의 뜻이 있는 상점(기관)을 발굴해 ‘나눔동행상점(기관)’ 참여 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나눔동행상점(기관)’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정기적으로 물품을 후원해 마음을 함께하는 상점 또는 기관이다.

이번에 발굴된 ‘나눔동행상점(기관)’은 오성떡집, 예당떡집, 쌀과 밀, 오리&오리식당, 백련식당, 와우랩유치원으로 총 6곳이다.

응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월부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지원 확대를 위한 지역자원 발굴을 위해 관내 사업체와 식당을 찾아 다니며 ‘나눔동행상점’ 참여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올해 응암2동 은평형 사회보장증진 사업인 ‘모여라, 나눠라 우리들의 네트워크’ 일환으로 지역밀착형 복지관(은평종합사회복지관) 응암2동팀과 민관협력으로 추진됐다.

발굴된 ‘나눔동행상점(기관)’은 이달부터 매월 3~10가구에 떡이나 빵, 반찬류 등 각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식품 또는 기부 물품을 후원하고, 응암2동주민센터와 응암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응암2동팀)은 후원 물품을 지역 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지원하게 된다.

송지연 민간위원장은 “선뜻 ‘나눔동행상점’ 사업에 동참해 주신 대표님들께 감사드리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연계될 수 있는 잠재돼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용호 응암2동장은 “어려운 와중에도 지역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사업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늘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