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강릉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3 08:15:15
  • -
  • +
  • 인쇄
청소년 중독문제 예방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필희)가 23일 낮 12시 강릉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권용경)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두 기관은 ▲중독문제를 가진 청소년 의뢰 및 연계 체계 구축 ▲청소년 중독 폐해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지원 ▲기관 간 전문 분야 기반 자문 및 지원체계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할 계획이다.

김필희 센터장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중독 관련 실태와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중독문제에 대한 올바른 대응 방법을 전달하여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강릉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의 지정을 받아 중독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그 가족을 위한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및 지역사회 예방홍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담전문기관으로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