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붕어빵으로 전하는 따듯한 응원...`붕어빵DAY`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09:15:26
  • -
  • +
  • 인쇄
▲ 월군 붕어빵으로 전하는 따듯한 응원.

[뉴스스텝]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과 영월인 지역아동센터 영월지역협의회(회장 김용희)와 함께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나눔 행사 ‘붕어빵DAY’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간식을 제공하고, 정서적 응원과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붕어빵 나눔은 오는 10일 산솔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명진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 관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을 돌보고 응원하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한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희 지역아동센터 영월지역협의회 회장은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릴 만큼 반응이 좋다”며 “지역 기관이 함께하는 돌봄 활동이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붕어빵DAY’는 단순한 간식 제공을 넘어, 지역사회가 아이들의 성장과 일상을 함께 응원하는 참여형 나눔 활동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