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이번엔 특별 승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08:10:21
  • -
  • +
  • 인쇄
우수공무원에 특별승급,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등 포상
▲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단체 사진

[뉴스스텝] 도봉구는 적극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 5명을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구는 지난 1월 7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식을 열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팀장급 이상 간부들이 모여 이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제도는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제도다. 구는 연 2회 제도를 시행하며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하거나 규제혁신, 새로운 정책 발굴 등에 기여한 직원에게 표창 수여와 함께 포상하고 있다.

2024년부터는 파격적인 특전을 부여하고 있는데, 상반기에는 성향숙 주무관을 특별 승진 시켰다. 성 주무관은 영유아 시기에 발달지연 아동을 사전 발굴하고 조기 개입‧치료하는 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행했다.

2024년 하반기에는 총 9건의 사례를 접수하고 이중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한 직원 5명에게 상(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을 수여했다.

심사는 실적 검증과 전 직원 대상의 업무 중요도 및 난이도 평가 조사, 부구청장 등 구 간부 8명의 실무심사, 인사위원회 7명의 최종심사 과정을 거쳤다.

최우수상은 가로관리과 이시현 주무관이 받았다. 이 주무관은 불법 광고물의 난립을 방지하고 보행환경 개선과 옥외광고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한 공로로 특별승급의 영예를 안았다. 이 주무관은 “지역 내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가 최우수상 수상으로 이어지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맡은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실제 이 주무관의 업무 추진으로 지역 내 불법 광고물 민원은 크게 감소했다.

우수상은 재건축재개발과 엄준령 주무관에게 돌아갔다. 이에 따라 성과상여금 최고등급을 받게 됐다. 엄 주무관은 ‘고도지구 완화 이후 서울특별시 주택정비사업의 첫사례로 '산자락 모아타운 1호'사업’을 추진해 고도지구 규제에 묶여 낙후된 저층 노후주거지에 대한 체계적 개발기반과 추진 동력을 마련했다.

장려상은 '국기원 도봉구 이전 추진사업‘의 문화체육과 최봉근 팀장과 '관계기관 협약을 통한 경원선 완충녹지 불법시설 정상화 사례'의 공원여가과 김빛나 주무관, ‘'청년이 살기좋은 도시, 도봉' 지역브랜드 확산 사업’의 청년미래과 박현아 주무관이 받았다. 포상으로 특별휴가가 부여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보인 직원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특별승급, 성과급 최고등급 등의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공직 내 적극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