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감성을 노래하다…영등포구, 시니어·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08:15:19
  • -
  • +
  • 인쇄
긴 폭염 끝 찾아온 가을을 맞이하며…다양한 주제로 풍성한 무대와 감동 선사
▲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3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뉴스스텝] 영등포구 대표 예술 단체인 ‘구립 시니어합창단’과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이 영등포 아트홀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유난히 길었던 여름을 지나 맞이한 가을의 설렘을 담아,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주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먼저, 구립 ‘시니어합창단’이 오는 11월 6일 저녁 7시 30분 영등포 아트홀에서 창단 10주년 기념 연주회로 가을 무대의 시작을 알린다.

시니어합창단의 공연은 총 3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그리움’을 주제로 김소월을 비롯한 유명 시인의 작품에 곡을 붙여 깊은 감동을 전한다. 2부에서는 전통 민요의 흥겨운 선율로 관객들과 교감한다. 3부에서는 동두천 시립합창단과 협연해 모차르트의 대관식 미사를 선보이며 웅장한 하모니로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니어합창단 공연에는 ‘동두천 시립합창단’과 ‘김윤영’ 엘렉톤 연주자가 특별 초청돼, 더욱 다채로운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어 11월 13일에는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이’ 구민 여러분을 초대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저녁 7시 30분 영등포 아트홀에서 진행되며, ‘꿈이 흐르는 노래 流(류)’라는 주제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아 감동의 메시지를 전한다.

소년소녀합창단은 뮤지컬 OST, 동요,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3부작으로 구성하여, 밝고 순수한 목소리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따뜻한 무대를 선보인다.

1부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바, 라이온킹 등 뮤지컬 OST 곡들로 관객들에게 친숙한 무대를 선사한다. 2부에서는 동요를 통해 아이들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무대를, 3부에서는 전통 국악으로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펼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전석 무료로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입장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깊어가는 가을밤, 10년의 역사를 담은 시니어합창단의 감동의 하모니와 밝고 희망찬 소년소녀합창단의 무대를 통해 구민 여러분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예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마련해 문화도시 영등포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목포시의회, 의회 공무국외연수 예산 전액 반납 결정

[뉴스스텝] 목포시의회가 18일, 의원 및 직원 공무국외연수 여비 예산 약 1억 2천만 원 전액을 제5회 정리추경을 통해 목포시에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세수 감소와 복지 기반시설 등 필수 예산 수요가 증가하면서 목포시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의회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재정 건전성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고통 분담에 나선 것이다. 공무국외연수비는 의원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인천 서구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복지재단에 기부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국공립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원장 이승자)이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 137만 원 전액을 인천서구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이승자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를 준비하며, 나눔의 참된 의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배영 상임이사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강화군,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강화군은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한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12일에는 북부인지건강센터에서 30명이 참여했으며, 16일에는 남부인지건강센터에서 50명이 참여하여 총 80명이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