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5 안동시가족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08:05:13
  • -
  • +
  • 인쇄
다시 보는 순간들, 산불 피해를 딛고 다시 도약했던 한 해
▲ 안동시, ‘2025 안동시가족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난 6일 안동시가족센터가 ‘2025 안동시가족센터 사업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보고회는 가족센터 청소년밴드 ‘마린’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가족사진이야기 공모전 시상 ▲가족센터 발전 유공자 표창 ▲가족지원 프로그램 성과보고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특히 공모전 사진뿐만 아니라 산불피해 회복 프로젝트 ‘희망가득 마음회관’ 참여자들의 작품과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미술작품 전시회도 함께 진행했다.

이은주 보육아동가족과장은 “올해는 산불로 인해 유난히 힘든 한 해였지만, 안동시는 서로를 도우며 다시 일어서고 있다”며 “가족은 행복의 원천이자 국가의 뿌리인 만큼, 앞으로도 가족들의 행복을 위해 가족친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하영 센터장은 “건강․가정센터와 다문화가족센터를 합쳐 안동시가족센터가 된 지 벌써 5년이다. 그동안 보내주신 소중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2026년에도 모든 가족의 행복과 성장을 위해 더욱 힘쓰는 가족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

안동시가족센터는 안동시의 민간위탁기관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가족통합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부부상담을 포함한 다양한 가족상담 및 교육,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2개소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