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열 우승 등 도봉구청 브레이킹 선수단, 브레이킹K 1차 대회 우수 성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08:15:14
  • -
  • +
  • 인쇄
일반부 비보이 부문 김홍열(홍텐) 우승, 오철제(에프이) 3위 등
▲ 도봉구청 브레이킹팀 단체 사진(사진 앞줄 왼쪽부터 김홍열 선수, 박원빈 선수, 뒷줄 왼쪽부터 오철제 선수, 엄혜성 선수, 권성희 선수, 최정우 선수)

[뉴스스텝] 도봉구청 소속 김홍열(홍텐) 선수와 엄혜성(비원) 선수가 2025 브레이킹K 시리즈 1차 대회에서 각각 일반부 비보이 부문과 고등부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서울 도봉구는 이 두 선수를 비롯해 도봉구청 소속 브레이킹 선수단이 같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5 브레이킹K 시리즈 1차 대회는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국가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첫 대회다.

브레이킹 국가대표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KFD)이 주관하는 브레이킹K 시리즈 등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 추후 대한체육회에서 정하는 최종 순위 안에 들어야 한다.

이번 대회에서 도봉구청 소속 브레이킹 선수단은 순조로운 출발을 보여줬다.

도봉구청 브레이킹 간판 김홍열(홍텐) 선수가 일반부 비보이 부문에서 우승, 오철제(에프이) 선수가 3위, 박원빈(재즈베어) 선수가 5위, 최정우(밀리) 선수가 9위를 차지했다. 비걸 부문에서는 권성희(스태리) 선수가 4위를 기록했다.브레이킹 유망주 엄혜성(비원) 선수는 고등부에서 우승을 따냈다.

이에 따라 김홍열(홍텐) 선수는 브레이킹K 파이널로 직행하게 됐으며, 또 오철제(에프이) 선수와 함께 오는 10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에 브레이킹 시범종목 서울시 대표로 참가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청 소속 선수들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후 있을 전국체전, 아시안게임 등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도봉구청 브레이킹팀은 대한민국 최초의 브레이킹 실업팀으로, 2023년 9월 창단 이래 꾸준한 대회 성과와 재능기부 활동으로 브레이킹 문화 확산과 도봉구 위상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