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겨울방학동안 가족과 유아교육진흥원에서 추억만들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5 08:05:27
  • -
  • +
  • 인쇄
1월 3~5일(3일간) 겨울방학나들이 가족체험 실시
▲ 유아교육진흥원, 겨울방학동안 가족과 추억만들기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유아 및 보호자 360명을 대상으로 '2024. 겨울방학나들이 가족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건전한 가족 놀이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되어, 지난 해 12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신청을 받아 1일 유아 40명씩 총 120명의 유아가 모두 접수해 선착순 모집을 마감했다.

체험에 참여한 유아와 가족들은 사랑코스와 행복코스 2가지 코스로 나누어 놀이했으며, ▲마음키움터 ▲사랑나눔터 ▲생각자람터 ▲이야기나눔터 ▲3D영화관 등 5곳의 체험터에서 놀이를 했다.

특히, 겨울을 맞이하여 '산타딸기케이크 요리활동'을 체험하고 가족과 달콤함을 맛보기도 하며 시간을 보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석한 한 유아의 보호자는 “추운 겨울이라 가족과 갈만한 곳이 마땅하지 않았는데 긴 겨울방학 중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겨울방학나들이 체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이에, 김연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한 겨울방학나들이 체험이 아이들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체험에 참여한 가족 모두 행복한 한해가 되길 바라며 아이들의 미래를 힘차게 응원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해 하반기에 시작됐던 외관공사와 유아 화장실 개선공사를 마친 후 건물의 안정성을 높이고, 시설 환경의 편의성을 개선해 유아와 가족들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체험환경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