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쌍문종합체육센터 시설개선 나선 도봉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08:05:24
  • -
  • +
  • 인쇄
수영장 공기질 개선 공사 등
▲ 쌍문종합체육센터 지상1층 수영장 내부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쌍문종합체육센터 개선 공사에 나선다.

구는 이용자 안전과 편의 증진, 모두에게 열린 공공체육시설 조성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공사주요 사항으로는 수영장 공기질 개선 공사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보강공사다.

수영장 공기질 개선 공사로는 수영장 내부에 배기팬을 추가로 설치한다. 배기 성능 강화로 내부 습기로 인한 구조물 부식과 페인트 탈락, 누전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실내 공기질이 개선되고 겨울철 실내 온도 저하 문제와 결로 발생 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본인증 보강공사로는 ▲수영장 가족샤워실 조성 ▲주차장 출입로 개보수 ▲음성유도안내판 이설을 추진한다.

이번 공사에 필요한 총예산 약 1억여 원 중 부족한 예산은 앞서 제1회 추경을 통해 확보했다.

공사는 이달 착수해 오는 10월 중 완료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쌍문종합체육센터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이용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공사를 추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관련한 시설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4,989㎡ 규모의 쌍문종합체육센터는 지난해 6월 개관했다. 지상1층에는 5개의 레인을 갖춘 수영장이, 2층과 3층에는 각각 실내체육관, 헬스장과 키움센터가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전북특별자치도, ‘2025 하우와우 미래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은 2024년 RIS(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추진된 지·산·학 협력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전북도 자체사업으로 전환해 2기 과정을 운영했다.멘토–멘티 매칭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멘토링을 통해

“좋은 일은 나눌수록 커진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성과 시상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전국 최고의 농촌진흥기관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그 결실을 시민들에게 환원하며 나눔 행정의 본보기를 보였다.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직원 일동은 23일 정읍시장실에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성금 200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용관 소장을 비롯해 농촌지원과장, 기술보급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