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 번 파격 인사" 도봉구, 주요 국장직에 여성 간부 전진 배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08:15:26
  • -
  • +
  • 인쇄
승진자 고금숙‧김선주 서기관 각각 기획재정국장, 미래환경국장에 임명
▲ 도봉구청사 외경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주요 국장급 보직에 여성 간부 3명을 임명하며 공직 사회에서 또 한 번의 반향을 이끌 참이다.

구는 이번 7월 1일자 인사 발령을 단행하며 여성 간부 3명을 도봉구 행정 전반을 관장하는 핵심 부서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기존 행정안전국장의 황영미 서기관은 그대로 행정안전국장에, 하반기 승진자인 고금숙 서기관과 김선주 서기관은 각각 기획재정국장과 미래환경국장에 임명했다.

지난 하반기 승진예정자 발표에 이어 또 한 번의 파격적인 능력 중심의 인사다. 앞서 구는 4급 승진예정자 두 자리 모두와 5급 승진예정자 여덟 자리 중 여섯 자리에 여성을 앉혔다.

이에 따라 도봉구 국장급 4급 여성 간부 비율은 기존 12.5%이었던 것에서 37.5%로, 과장급 간부인 5급 사무관의 경우에는 43.75%에서 51.56%로 크게 늘었다.

이번 인사 발령으로 여성 리더십이 이끌어갈 도봉구의 미래가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이 세 명의 여성 간부는 민선8기 역점사업 중에서도 핵심사업들을 관장하며 구정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인사는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 원칙에 따라 이뤄졌으며, 여성 공무원들이 꾸준히 쌓아온 역량이 주요 국장 보직으로 연결됐다.”라며, “앞으로 남은 민선8기 동안 이들과 발맞춰 ‘같이 변화, 행복한 도봉’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