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초·중학생 여름방학 영어캠프 성공적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08:10:36
  • -
  • +
  • 인쇄
영어 실력 UP! 자신감 UP!...글로벌 인재 양성 발판 마련
▲ 음성군청

[뉴스스텝] 음성군이 주최한 ‘2024년 여름방학 영어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영어캠프는 지난 7월 29일~8월 9일 기간에 글로벌선진학교에서 관내 초·중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4박 5일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9일에는 학생, 교사,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으며, 이날 조 군수의 축사와 학생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시상은 출석률, 활동 참여도, 영어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3명(△최우수 남서영 △우수 최윤진 △장려 남수현)을 선정했으며, 이 외에도 친교상, 모범상, 우정상 등 6개 분야 우수 학생들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특히 학생 대표 3명이‘I Have a Dream’을 주제로 연설을 펼쳐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캠프 기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When Will My Life Begin’ 뮤직비디오와 캠프 스케치 영상 상영은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모든 참가 학생이 함께 부른 ‘Nothing is Impossible’ 합창은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으며 캠프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편 여름방학 영어캠프는 도·농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영어 학습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해외 어학연수를 대체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은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