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돌발해충 긴급방제 약제 추가 공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08:15:26
  • -
  • +
  • 인쇄
평년대비 높은 기온으로 인한 확산 우려
▲ 음성군, 돌발해충 긴급방제 약제 추가 공급

[뉴스스텝] 음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최근 잦은 강우와 고온으로 인해 성충기 돌발해충 발생 증가가 우려돼 긴급방제 약제를 추가 공급에 나섰다.

돌발해충이란 시기나 장소에 한정되지 않고 돌발적으로 발생해 농작물이나 일부 산림에 피해를 주는 토착 또는 외래해충을 말한다.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등이 있다.

지난 4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돌발해충 긴급방제 사업은 현재까지 460농가 544ha 대상으로 방제 약제가 공급됐다.

현재까지 돌발해충 발생 양상은 해충별로는 미국선녀벌레 91%, 갈색날개매미충 8%, 꽃매미 1% 순으로 많이 발생했으며, 작목별로는 과수 70%, 밭작물 8%, 채소류 7%, 인삼 6%, 기타 작물 9% 순으로 많은 피해를 입었다.

최근 1개월 기온은 29.9℃로 평년보다 3.4℃ 높아 월동하는 돌발해충 성충의 밀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군은 이를 줄이기 위해 방제약제 지원 기준을 기존 농가당 1회에서 2회로 지원 횟수를 늘리기로 결정했다.

돌발해충 방제 약제는 농업경영체등록증과 소유 농경지의 돌발해충 발생 사진을 지참해 농경지 기준 읍·면 사무소로 방문해서 수령하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에서는 긴급방제 약제를 통한 적기 방제로 돌발해충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