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화체험박물관 체험형 영화 테마파크, '씨네뮤지엄 부산'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08:10:23
  • -
  • +
  • 인쇄
5.1. 부산영화체험박물관 2층에 '씨네뮤지엄 부산' 개관
▲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어린이날 이벤트

[뉴스스텝] 부산시는 내일(1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중구 소재) 2층에 338제곱미터(㎡) 규모의 '씨네뮤지엄(Cine Museum)'이 새롭게 문을 연다고 밝혔다.

‘씨네마(Cinema)’와 ‘뮤지엄(Museum)’의 합성어인 ‘씨네뮤지엄’은 영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화의 도시’ 부산의 역사와 정체성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재해석한 공간으로 마련됐다.

총 6개의 특색있는 테마관으로 개관하는 '씨네뮤지엄'과 함께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의 통합매표소 외관도 20세기 할리우드 극장 느낌으로 재단장해 원도심 관광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1관 ‘씨네마 부산’은 5면 대형 영상으로 구성된 몰입형 콘텐츠를 통해 부산 영화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제2관 ‘레트로 스트릿’은 1970년대 부산의 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공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게임과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제3관에서는 판타지 영화의 감성을 테마로 꾸며진 포토존이 운영되고 있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수많은 풍등과 거울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매직미러룸’도 경험할 수 있다.

▲제4관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는 ‘어드벤처 어워즈’ ▲제5관은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나만의 영화포스터 만들기 체험 후 도넛 모양의 미끄럼틀을 타고 달콤한 디저트 세계로 들어가는 색다른 경험 공간인 ‘로맨틱 슬라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인 ▲제6관은 무한하게 뻗어나가는 ‘인피니티 미디어룸’에서 즐기는 디저트 찾기 양방향(인터랙티브) 체험으로 꾸며 관람객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관을 기념해 내일(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행사 기간 관람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지브리 영화 무료 상영 ▲미니 운동회 ▲시 공식 캐릭터 ‘부기’와 사진 촬영 ▲릴스(쇼트 폼) 공모전 등이며 이외에도 ▲기념품(굿즈) 증정 ▲얼굴 그림 그리기(페이스 페인팅) 등이 진행되며, 풍선, 간식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참조하거나 부산영화체험박물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조유장 시 문화국장은 “'씨네뮤지엄'은 부산이 가진 영화 문화의 자산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공간”이라며, “영화의 도시 부산의 매력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뉴스스텝] 강동구는 9월 11일, 양재대로 1342에 위치한 ‘강동숨;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은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해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강동시니어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강동숨;터는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가장 어린 세대를 위한 ‘구립둔촌1동어린이집’(1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횡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12일 11시 공근면을 시작으로 23일 우천면 24일 서원면 25일 갑천면 26일 청일면 29일 안흥면 30일 강림면 10월 1일 둔내면 10월 2일 횡성읍까지 9개 읍·면에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뉴스스텝] 동해안의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여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동해안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ㆍ시행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에서는 산불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산림청 등 산불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유기적인 상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또한, 산불방지센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