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원주 2024년 1월호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08:10:16
  • -
  • +
  • 인쇄
▲ 행복원주 2024년 1월호 발간

[뉴스스텝] 2024 갑진년(甲辰年) 한 해를 시작하기 좋은 곳 치악산 소개와 함께 원주의 여러 다양한 소식을 담은 행복원주 1월호가 발간됐다.

행복원주 1월호는 삶과 생활의 터전인 ‘마을’을 조명해보는 ‘원주마을’ 소개란을 새롭게 선보인다.

‘원주마을’의 첫 시작은 지정면 지촌마을이다.

또한,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을 위해 원주시 도서관 소식을 전달하고, 전국 종별배드민턴대회에서 창단 후 첫 우승과 중고연맹 회장기에서도 승리를 거머쥔 치악고등학교 배드민턴부 이야기를 소개한다.

아울러, 고통 없는 스마트 혈당 측정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아이센스 소개와 컨설팅전문가의 ‘창업스토리’, 언어치료사가 보는 ‘말과 언어’ 등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원주시민을 위해 문화캘린더와 세무상식, 의학칼럼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행복원주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행복원주 카카오톡 채널추가를 통해서 모바일 구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설 명절 맞아 원주사랑상품권 구매 지원율 한시 상향

[뉴스스텝] 원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한 달 동안 원주사랑상품권 발행 구매 지원율을 기존 6%에서 10%로 한시 상향한다.이번 상향은 민족 최대 명절을 앞두고, 소상공인 매출을 증대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조치다.2월 원주사랑상품권은 50억 원 규모로 발행되며, 2월 2일 오전 10시부터 ‘지역상품권chak’ 앱에서 1인당 3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관내 1만

성심이발관, 안동시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 동참

[뉴스스텝]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29일 성심이발관이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으로 동참했다고 밝혔다.서동문로 13번지에 소재한 성심이발관은 지역 주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해 온 지역 이발업소로, 지난 40년간 한 자리를 지켜왔다. 특히 박병락 대표는 현재 평화동 통장협의회장이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바쁜 생업 속에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충주시, 고금리 부담 덜어주는 소상공인 지원나서

[뉴스스텝] 충주시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경영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소상공인 이자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지원사업은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규모는 상반기 기준 총 150억 원 규모의 신규 대출이며, 지원 대상은 충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소상공인이다.업체당 최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