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웃음으로 피어나는 청렴교육, '청렴 개그빅리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8:15:15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31일 10시 30분부터 시청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상반기 반부패․청렴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청렴 교육은 전직원 및 공직유관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청렴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의 이론교육 위주의 틀에서 벗어나 참석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청렴 제도에 더 쉽게 다가가며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내용을 개그콘서트 및 체험공연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석한 직원은 “청렴교육이라 딱딱한 교육으로만 생각했었는데 색다르게 진행되어서 지루하지 않았고, 청렴제도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이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청렴교육을 진행하여, 교육의 실효성을 더욱 높여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ICT기술을 활용하여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철원 미래 식탁’ 인기몰이

[뉴스스텝]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프로젝트 '철원 미래식탁'이 '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철원 노동당사'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식음 연출을 총괄한 염혜숙 푸드 디렉터는 철원에서 활동하는 식문화 전문가로, 로컬푸드의 정체성과 감성을 미디어아트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며 새로운 시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철원의 대표

'금요일 밤에' 홍지윤, 감성 폭발 '내장산' 100점 완승! 정서주와 듀엣까지 '완벽'

[뉴스스텝] 가수 홍지윤이 매력 넘치는 무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홍지윤은 지난 17일 방송된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트롯 올스타전: 금요일 밤에'(이하 '금요일 밤에')에 출연해 '트롯 선후배의 밤' 특집을 꾸몄다. 이날 '미스트롯2' 선(善) 출신 홍지윤은 레드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압도적인 비주얼과 함께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가 19일 울주군 청량읍 청량천변 일대에서 주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청량읍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청량읍의 여러 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축제는 지역의 역사와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과거 울산지역 소금 생산의 중심이었던 마채염전을 재현해 전통 자염의 제작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마채염전 사진전을 통해 옛 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