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5년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08:10:14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5년도 자동차세를 1월에 연납 신청하면 세액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에 나누어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할 경우, 납부 시기에 따라 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는 제도다.

올해 연납 신청 및 납부 기한은 1월 31일까지이며, 이 기간에 연세액을 한꺼번에 신고 납부하면 2~12월분 세액의 5%(약 4.6%)를 공제받을 수 있다.

기존에 연납을 신청하고 납부했던 차량은 소유권 변동이 없는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도 공제된 세액 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고성군 세무회계과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위택스와 스마트폰 앱(스마트 위택스)으로도 가능하다. 납부는 가까운 금융기관 현금 자동 입출금기(CD/ATM), 가상계좌 이체, 인터넷 위택스·스마트폰 앱(스마트 위택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김진희 세무회계과장은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군민들에게 세금 절감과 납부 편의를 동시에 제공하는 유익한 제도”라며 “군민들의 조기 납부를 통해 징수 비용을 절감하고, 지방 세정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부령미술관 2026년 첫 초대전 ‘아트림의 바람길 따라’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 진부령미술관에서 2026년 첫 전시회로 ‘아트림의 바람길 따라’라는 주제로 1월 4일부터 2월 7일까지 초대전을 진행한다.도봉미술협회 소속 작가 모임으로 평균 연령 60대 이상의 회원들로 구성된 아트림(Art林) 회원들 16인이 참여한 이번 전시회는 2022년부터 운곡 이후정 선생님의 지도로 2023년 ‘꿈그린 모바일 아트전’을 시작으로 단체전을 개최하며 모바

김민석 총리, 연말연시 치안·재난 대응 현장 격려 ··· 국민 안전 최우선 당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2월 31일 오후 연말연시를 맞아 양천경찰서와 양천소방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연말연시임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헌신하는 경찰·소방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비상근무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김 총리는 먼저 양천경찰서 형사과와 112상황실을 찾아 현황을 보고받고, 연말연시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양천경찰서 및 전국 경찰관들의 노고에

장흥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1만원 아파트’ 100세대 건립

[뉴스스텝] 전남 장흥군이 국토교통부 주관'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 복지 혁신에 나선다.​이번 선정은 올해 상반기 전라남도의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 선정에 이은 연이은 쾌거로, 장흥군이 중앙 정부와 광역 지자체의 주거 지원 사업을 잇따라 확보하며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의 선도 모델로 떠오르고 있음을 입증했다.​국토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