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27회 난설헌문화제, ‘우리 가족’을 주제로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일원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08:10:10
  • -
  • +
  • 인쇄
오는 5월 1일(목)부터 6일간 ‘난설헌 주간’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 선사
▲ 제27회 난설헌문화제

[뉴스스텝] 가정의 달을 시작하는 오는 5월 3일 (사)교산·난설헌선양회가 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가 후원하는 「제27회 난설헌 문화제」가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초당동 고택)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하는 난설헌 문화제의 이번 주제는 ‘우리 가족’이다.

난설헌과 그 가족을 통해 우리 시대·우리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온 가족이 함께 난설헌 허초희의 삶과 문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문화제는 ▲개막식 및 난설헌 시문학상 시상식을 시작으로 ▲난설헌 전국 글짓기 한마당과 시 전시 ▲들차회 ▲전래놀이·한복 체험 및 사진 촬영 ▲사행시 짓기 등 다채로운 문학 프로그램과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서각 및 붓글씨 체험 등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문화제 프로그램 이외에도 난설헌의 외갓집으로 알려진 사천면의 애일당 터 일대를 방문하며 그 얼을 기리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외갓집 가는 길’ 프로그램이 4일 진행되어 난설헌이라는 인물의 삶과 사상, 문학 등 다양한 콘텐츠 자원을 활용하여 선양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허동욱 문화유산과장은 “이번 문화제 행사가 초당의 아름다운 자연과 난설헌에 대한 전통문화 자원 및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강릉의 인물을 활용한 문화관광 콘텐츠가 더욱 풍부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울산 동구 남목경로당 개관식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9월 29일 오후 3시 동구 남목16길 13-3 남목경로당 개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해 김태선 국회의원과 박경옥 동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지역 어르신,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새로운 쉼터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개관식은 내빈 소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 기념 촬영,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남목경로당은 건축된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따뜻한 나눔 실천, 지역사회와 동행”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하남 스타필드점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나눔반상 행사진행”

[뉴스스텝]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월 23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하남 스타필드점과 함께 올 해 세번째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의 나눔 반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러브백 캠페인은 ‘나보다 우리’라는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아웃백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외식 브랜드만의 장점을 살려 매장에서 직접 식사를 제공하고, 복지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