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환경개선부담금 카카오톡 활용 전자고지 서비스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08:05:15
  • -
  • +
  • 인쇄
카카오페이 및 위택스 연동으로 납세자의 납부편의 최대화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가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를 활용하여 체납된 환경개선부담금을 원클릭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부담금 카카오톡 체납 안내 서비스’를 이달 시행한다.

‘카카오톡 체납 안내 서비스’는 종이고지서와 별도로 시행되며, 환경개선부담금 체납 내역을 카카오 알림톡으로 안내하고 카카오페이 연동은 물론 가상계좌, 위택스 홈페이지와의 연계를 통해 납부자의 편의를 최대화했다.

체납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는 개인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야만 알림톡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적다.

또한, 그동안 주소 불명, 이사 등에 따른 고지서 미송달, 고지서 분실 등으로 인한 체납 문제를 해결하여 징수율을 높이고 장기체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시는 올해 하반기 독촉 고지 후에도 미납된 건에 대하여 카카오톡 체납안내문을 발송하여, 징수 효과를 최대화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그동안 주소 불일치, 우편물 분실 등으로 체납사실을 몰랐다는 민원이 많아 고심 끝에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입장에서 납세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3월부터 시립예술단 정기연주회 입장료 인상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3월부터 원주시립예술단 정기연주회 입장료를 인상한다.그동안 정기연주회 입장료가 타 지자체 예술단에 비해 현저히 낮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시는 2025년 원주시립예술단 운영위원회에 입장료 인상안을 상정했으며, 예술단 창단 이래 처음으로 입장료 인상을 결정했다.이에 따라 정기연주회 입장료는 성인 기준 5천 원에서 1만 원으로, 청소년 및 단체는 3천 원에서 5천 원으

충주시, 2026년 시민정보화교육 2월 개강

[뉴스스텝] 충주시는 지역·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와 시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월부터 시민정보화교육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컴퓨터·인터넷 기초,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기본 과정과 함께 유튜브 영상 제작·편집, 챗GPT 등 최신 AI 활용 과정을 포함한 총 26개 강좌로 구성되며, 각 과정별 30명을 모집한다.시는 시민들이 최신 정보화 트렌드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A

충북교육청 진로교육원, 시‧군 진로체험지원센터 활성화로 학생 맞춤형 지원 정책 강화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은 인공지능과 급변하는 직업 세계에 대응할 진로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시‧군 진로체험지원센터 활성화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지역별 학생 맞춤형 진로체험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진로교육원은 2026년을 진로체험의 질적 전환기로 삼고 AI‧신산업 등 미래 유망 분야 진로체험 확대 첨단기술‧미래 산업 분야 체험처 발굴 민간기업‧전문기관 협력을 통한 창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