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면목2동, 이웃들에 온정 나누는 행사 연달아 열려 '훈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08:15:35
  • -
  • +
  • 인쇄
▲ 지난 27일, 면목2동주민센터에서 ‘장수사진 전달식’이 개최됐다.

[뉴스스텝] 지난 27일 중랑구 면목2동주민센터에서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행사가 연달아 열리며 훈훈함을 전했다.

우선 은혜제일교회 주관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전달식’이 개최됐다. 이날 전달된 사진은 지난 10월 말, 지역 내 어르신 17명을 대상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이웃들은 사진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기원하고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한 어르신은 “봉사자들이 곱게 단장을 해주고 장수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드라마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이었고 사진도 예쁘게 잘 나왔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층 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께 따뜻한 점심식사를 대접한 ‘사랑듬뿍! 칼국수 행사’도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면목동에 위치한 ‘만석바지락칼국수들깨수제비’는 관내 저소득 어르신 30명을 초청해 정성껏 준비한 들깨칼국수를 대접하며, 어르신들이 이웃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면목2동 우리동네돌봄단도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시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어르신들 곁에 함께하며, 함께 정을 나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관내 어르신들께 온정을 전하며 봉사에 힘써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