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원인 1위 암, 미리 알고 대비하자" 도봉구, 암 건강대학 강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08:15:36
  • -
  • +
  • 인쇄
11월 1일부터 폐암, 간암, 대장암 등 암 관련 4주 강의로 구성
▲ 폐암 강좌를 듣고 있는 도봉구 주민들(2022. 11. 23. 도봉구청 심폐소생술 교육장)

[뉴스스텝] 도봉구가 오는 11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 도봉구보건소 지하1층 교양강좌실에서 4주 과정의 암 건강대학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암 예방‧치료 및 관리 습관과 일상에서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암 바로알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는 한일병원 소속의 의료 전문의가 나서 주별 각기 다른 암에 대해 강의한다.

먼저 오는 ▲11월 1일 부인암과 비뇨기계암 강의를 시작으로 ▲11월 8일 폐암과 간암 ▲11월 15일 갑상선암과 대장암 ▲11월 22일 말초혈관질환 강의가 이어진다. 22일 마지막 강의에서는 전 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동맥경화 진단검사가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봉구 거주 주민 누구나 도봉구보건소 의약과 방문 또는 전화(02-2091-4522)로 신청 가능하다. 단 선착순 50명까지 모집한다.

1983년부터 지금까지 주요 사망원인 중 1위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암이다. 연간 24만7천여 명의 신규 암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8만2천여 명이 암으로 사망하고 있다.

환경변화, 건강행태, 급속한 노령화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데 세계보건기구는 의학적인 관점에서 암 발생인구의 1/3이 암을 조기 발견해 치료할 경우 완치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강의 말미에 전문의와의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다.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이 있으면 이 시간을 통해 해소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암 발생과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보건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