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장애인평생학습 아우토반을 달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08:15:29
  • -
  • +
  • 인쇄
제천시 평생학습관, 2024 찾아가는 장애인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2024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장면

[뉴스스텝] 제천시는 관내 장애인 기관·단체를 대상으로‘2024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천시 평생학습관은 ▲일상생활 영위에 필요한 기초생활능력 향상과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높이는 ‘ㄱ,ㄴ,ㄷ,한글톡톡!! 문해교실’, ▲장애인의 평생교육 접근성 확대를 위한‘Together, 동행’, ▲성폭력 상황 예방 및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한‘장애인권 (성)교육 순회특강’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평생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배움에는 차별도 장벽도 없기에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더욱 가치 있게 꾸려나갈 것”이라며, “견고한 장애인평생학습 인프라 구축도 병행하여 느린 학습자에 맞는 평생 학습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5월 장애인 현장 전문가를 초빙하여 장애인 평생 학습 전문인력 4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과정을 통해 직무 수행 능력을 높이고 장애인 평생교육의 전문성을 확보했으며, 2024년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강사 및 학습매니저 전원이 해당 과정을 수료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