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주소로 전하는 사랑...관악구, '어버이날 감사엽서' 체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8 08:15:39
  • -
  • +
  • 인쇄
미래세대 도로명주소 사용 주역인 초등학생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체험 기회 제공
▲ 감사의 마음을 담아 완성한 어버이날 엽서

[뉴스스텝] 관악구가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해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로 전하는 부모님께 감사 엽서 쓰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도로명주소로 전하는 부모님께 감사 엽서 쓰기’ 체험은 미래세대 도로명주소 사용 주역인 초등학생들이 어버이날을 기념하며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도로명주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지난 4월 체험 참여를 신청한 관내 13개 초등학교에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한 맞춤형 우편엽서 5,100매를 제작해 배부했다. 엽서 앞면은 학생들이 자신의 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직접 기재해볼 수 있도록 하고, 뒷면은 정성을 담아 색칠할 수 있는 카네이션 도안과 감사 편지 작성란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이 도로명주소 원리에 대해 학습하는 교육 동영상을 시청한 후,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엽서를 발송하면 어버이날 가정에 도착하게 된다.

체험을 실시한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도로명주소에 대해 배우고 직접 기재해보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예쁘게 색칠한 카네이션과 손편지를 부모님이 받아 볼 수 있다는 말에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도로명주소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학생들이 온 가족과 함께 도로명주소를 사용해보는 좋은 경험이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