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98회 삼척시민아카데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2 08:30:29
  • -
  • +
  • 인쇄
최현우(마술사)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 현장강연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9월 23일(금) 14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제98회 삼척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아카데미는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국민 마술사로 불리는 최현우를 초청하여 마술을 시작하게 된 이야기부터 인생을 바꾸는 마술 이야기까지 삶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현장강연으로 진행한다.

지난 9월 6일부터 9월 15일까지 인터넷(삼척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으로 사전예약 참여자 100여 명을 모집했으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삼척시 평생교육과 학습기획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안덕봉 평생교육과장은 “대한민국 국민 마술사로 불리는 세계적인 마술사 최현우의 마술과 강연이 접목된 삶의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매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이 소통하는 인문강연을 개최하여 건전한 시민 의식 함양 및 인문학적 소양 제고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