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0년 성내1지구 지적재조사완료! 지적재조사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2 08:30:26
  • -
  • +
  • 인쇄
삼척시 성내동 4-1 일원 114필지 지적재조사사업 완료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2020년 성내동 ‘성내1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하여 114필지, 27,005㎡에 대한 디지털 지적공부를 새롭게 작성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실제 현실 경계와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경계를 현실에 맞게 정비하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화하는 장기 국책사업으로 시는 2030년까지 연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삼척시는 ‘성내1지구’ 면적증감 필지 31건에 대한 조정금 산정 심의를 위해 9월 22일 삼척시청 상황실에서 지적재조사위원회(위원장 삼척시장)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용연1지구’ 조정금 산정 이의신청 심의 2건 및 올해 사업지구의 지적경계측량 및 지적공부 허용 여부 심의 2건도 함께 논의됐다.

위원회에서 의결된 조정금은 수령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 징수 및 지급하게 되고 6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오래된 종이 지적도를 이번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지적으로 작성하여 인접토지소유자와 경계분쟁을 해소하고, 토지의 정형화 및 맹지 해소 등 토지의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삼척시는 2013년부터 14개 지구 1,976필지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했으며, 현재 28개 지구 7,605필지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